노하우 공개 Know-how
구글플레이 스토어에는 왜 수많은 스마트폰 앱이 존재할까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두가지의 수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 중 한가지의 방법을 선택하여 수익화를 시키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며,
예외적으로 두가지의 방법을 함께 적용하여 수익을 얻는 APP도 존재합니다.
광고모듈 탑재로 인한 간접적인 광고수익
일반적으로 컨텐츠가 약한 APP들이 사용하는 방식이며 다양한 형식의 광고노출 및 클릭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수익이 발생합니다.
APP을 실행시켰을 때 나오는 광고 노출로 인한 수익 : CPM
노출당 수익을 받는 구조로써 1,000번 노출당 일정수익을 줍니다.
광고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위 1,000번의 노출당
약 2,000원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APP의 특정위치에 배너를 삽입하여 클릭으로 인한 수익 : CPC
클릭당 수익을 받은 구조로써 클릭률은 낮은 반면
1회 클릭당 수익성은 높습니다.
약 80~120원, 광고에 따라서는 그 이상의 단가가 있는 배너도 있습니다.
결제모듈 탑재로 인한 직접적인 결제수익
가장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수익 모델로써 채팅 및 핵심적인 컨텐츠 앱이 적용하는 수익모델입니다. (강추!)
단발성 유료결제 : 구매
해당 컨텐츠에 한하여 결제창을 띄워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단발성이라 한번으로 그치는 결제방식 입니다.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유료결제 : 정기결제
결제창의 모양은 같지만, "구매"라는 글자가 "정기결제"으로 바뀌었고,
조그맣게 /개월 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매월 해당금액이 해지 전까지 자동으로 계속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앱을 수익화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희에게 의뢰하여 광고수익으로, 유료결제수익으로 성공적인 서비스로 성장시켜 월 수백~수천을 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결제모듈만 탑재한다고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유료결제 유도를 위해서는 실제로 장기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해 본 노하우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유료결제 앱들은 이러한 노하우 없이 단순히 결제만 붙여 수익이 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전혀 수익이 나지 않는건 아니겠지만 노하우도 접목되지 않고 무턱대고 결제모듈만 붙여둔다면 수익은... 글쎄요...
저희에게 APP사업을 하고 싶다고 상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컨텐츠 APP은 초보자 분들이 가장 접근하기 쉽습니다.
(채팅, 운세, 로또 등등 컨텐츠의 종류는 수도없이 많습니다.)
컨텐츠는 실물과 달라 매출 = 수익 등식이 성립됩니다.
따라서 앱 개발비 외엔 재료비가 전혀 없는 초 고수익 상품입니다.
지금 시작하기엔 늦은거 아닐까요?
저희의 대답은 NO!입니다.
어떤 아이템도 선점이나 발빠른 진입은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단지 수익성이 있는지 없는지가 가장 큰 관건입니다.
희망적으로 APP 사업은 진입장벽이 굉장히 높습니다. 즉, 쉽게 진입 할 수 없고 알아야 할게 많은 사업이라는 뜻입니다.
역설적으로 이는 APP 사업은 시작하게 되면 그만큼 성공 가능성과 경쟁력이 높아진다는 뜻이 됩니다!
신규 아이템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주저마시고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수익구조 시뮬레이션
눈치 빠르신 분들은 이미 알아채셨겠지만, 큰 수익을 발생시키는 부분은 APP내에 유료결제 모듈 중 '정기결제' 형태의 결제모듈을 탑재하는 분들입니다.
정기결제란건 해지 전까진 계속해서 매월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이라 이로인해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이시는 발빠른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한달에 약 200명이 유료결제를 한다고 가정했을때, (1일 6.3명) 위 수익구조표 입니다.
물론 이 내용이 정확하진 않습니다. 전연 연장결제를 했던 사용자가 해지를 할 수도 있는 변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험상 70% 이상이 정기결제를 유지 합니다.(대부분 귀찮거나 잘 기억이 나지 않기 때문이겠지요.)
위 표 내용만으로도 '정기결제'의 메리트는 충분히 이해 되시리라 판단됩니다.
컨텐츠 APP으로 매월 꼬박꼬박 들어오는 연금같은 고수익 사업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스마트폰은 ‘지갑이 붙어있는 장난감’이라고 표현을 많이 합니다.
그만큼 재미있는건 많고 결제하기 쉽다는 말입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가장 큰 수혜를 본건 스마트폰 컨텐츠 사업자들 입니다. 여기엔 모바일 게임이나 채팅 등 기타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수억원의 자금이 필요합니다.
저희 회사 또한 '카카오 게임하기'에 '햄버거샵 월드'라는 게임을 런칭했다가
수억원의 개발비만 날리고 처참히 실패한 아픈 경험이 있습니다.
이미 게임시장은 일반적인 시장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일반 컨텐츠 APP(채팅 등)은 메이저 사업체가 뛰어들지 않는
시장이기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APP컨텐츠 시장이 탐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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