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적으로 컨텐츠가 약한 APP들이 사용하는 방식이며 다양한 형식의 광고노출 및 클릭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수익이 발생합니다.
노출당 수익을 받는 구조로써 1,000번 노출당 일정수익을 줍니다
광고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위 1,000번의 노출당 약 2,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클릭당 수익을 받은 구조로써 클릭률은 낮은 반면
1회 클릭당 수익성은 높습니다.
약 80~120원, 광고에 따라서는 그 이상의 단가가 있는 배너도 있습니다.
: 가장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수익 모델로써 채팅 및 핵심적인 컨텐츠 앱이 적용하는 수익모델입니다. (강추!)
해당 컨텐츠에 한하여 결제창을 띄워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단발성이라 한번으로 그치는 결제방식 입니다.
결제창의 모양은 같지만, "구매"라는 글자가 "구독"으로 바뀌었고,
조그많게 /월 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매월 해당금액이 해지 전까지 자동으로 계속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저희에게 APP사업을 하고 싶다고 상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컨텐츠 APP은 초보자 분들이 가장 접근하기 쉽습니다.
(채팅, 운세, 로또 등등 컨텐츠의 종류는 수도없이 많습니다.)
눈치 빠르신 분들은 이미 알아채셨겠지만, 큰 수익을 발생시키는 부분은 APP내에 유료결제 모듈 중 '구독'형태의 결제모듈을 탑재하는 분들입니다.
구독이란건 해지 전까진 계속해서 매월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이라 이로인해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이시는 발빠른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진행 개월차 | 인당 결제금액 | 유료 결제자수 | 연장매출 | 당월매출 | 합계매출 |
---|---|---|---|---|---|
1 | 20,000 | 200 | 0 | 4,000,000 | 4,000,000 |
2 | 20,000 | 200 | 4,000,000 | 4,000,000 | 8,000,000 |
3 | 20,000 | 200 | 8,000,000 | 4,000,000 | 12,000,000 |
4 | 20,000 | 200 | 12,000,000 | 4,000,000 | 16,000,000 |
5 | 20,000 | 200 | 16,000,000 | 4,000,000 | 20,000,000 |
6 | 20,000 | 200 | 20,000,000 | 4,000,000 | 24,000,000 |
7 | 20,000 | 200 | 24,000,000 | 4,000,000 | 28,000,000 |
8 | 20,000 | 200 | 28,000,000 | 4,000,000 | 32,000,000 |
9 | 20,000 | 200 | 32,000,000 | 4,000,000 | 36,000,000 |
10 | 20,000 | 200 | 36,000,000 | 4,000,000 | 40,000,000 |
11 | 20,000 | 200 | 40,000,000 | 4,000,000 | 44,000,000 |
12 | 20,000 | 200 | 44,000,000 | 4,000,000 | 48,000,000 |
스마트폰은 '지갑이 붙어있는 장난감'이라고 표현을 많이 합니다.
그만큼 재미있는건 많고 결제하기는 쉽다는 말입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가장 큰 수혜를 본건 스마트폰 컨텐츠 사업자들 입니다. 여기엔 모바일 게임이나 채팅 등 기타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수억원의 자금이 필요합니다.
저희 회사 또한 '카카오 게임하기'에 '햄버거샵 월드'라는 게임을 런칭했다가 수억원의 개발비만 날리고 처참히 실패한 아픈 경험이 있습니다.
이미 게임시장은 일반적인 시장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일반 컨텐츠 APP(채딩 등)은 메이저 사업체가 뛰어들지 않는 시장이기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